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3월 14일 화이트데이 선물, 기원, 의미, 문화

반응형
SMALL

 

화이트데이 기원

 

화이트데이는 3월 14일에 지내는 상업적인 기념일입니다. 일본에서 유래하여 한국, 중국, 대만, 홍콩, 베트남,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널리 보급되었습니다.

화이트데이의 기원

  • 일본: 1970년대에 일본의 제과업체들이 마시멜로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. 마시멜로 데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, 1980년 전국 사탕과자공업협동조합에서 3월 14일을 '사탕을 주는 날'로 제정하며 화이트데이라는 이름으로 정착되었습니다.
  • 한국: 1980년대 후반 일본에서 유입된 1990년대 초반부터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.

화이트데이 관련 정보

  • 날짜: 3월 14일
  • 기원: 일본
  • 선물: 화이트 초콜릿, 마시멜로, 사탕, 쿠키, 빵, 케이크, 꽃 등
  • 문화남녀 역할 분담상업적인 감사 표현의

 

 

화이트데이의 의미, 문화

 

  • 밸런타인데이에 남자에게 초콜릿을 선물한 여자에게 남자가 답례로 선물을 주는 알려져 있습니다.
    • 선물 종류: 초콜릿, 마쉬멜로, 사탕, 쿠키, 빵, 케이크, 꽃, 향수, 액세서리 등등

화이트데이 문화

  • 남녀 역할 분담: 밸런타인데이에 여자가 선물을 주고 화이트데이에 남자가 선물을 주는 방식으로 남녀 역할 분담을 강조하는 문화적側面이 있습니다.
  • 상업적인 날: 초콜릿과 사탕 판매를 촉진하는 상업적인 날로 비판하기도 합니다.
  • 다양한 변화최근에는 친구가족동료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날로 의미를 확장하는 변화도 나타나고 있습니다.

요즘 세대들은 발런타인데이, 화이트데이, 빼빼로데이 같은 날을 챙기지 않는 분들이 더 많아지고 있지만,

때마다 편의점 앞에 전시되어있는 사탕, 초콜릿, 빼빼로 등을 보면 하나정도 사서 집에 가고 싶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.

상술이라는 걸 알지만 그래도 서로 기분이 좋아지면 그걸로 만족하니까요.

 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